지난 6월 3주 동안 복지관과 지역 내 종이팩 수거 정류장, 참여 카페 14곳 및 유관기관 4곳에서 종이팩을 회수하였으며, 환경감수성 향상 챌린지 ‘우유팩패킹’ 활동을 통해 매호초등학교 학생들도 동참하여 깨끗하게 씻고 말리고 펼친 종이팩을 모아주었습니다.
전달식 후, 종이팩이 원활하게 재활용 공정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무게 측정 및 포장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전달된 종이팩은 총 69.7kg, 10개의 마대를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은 양이었으며, 이는 지역 주민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을 보여주는 결과였습니다.
고산동은 현재 수성구 내 종이팩 회수율이 가장 높은 지역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주민이 Green 고산 사업팀이 방문한 당시에도 재활용품 회수 거점기관인 고산2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인근 어린이집을 포함해 많은 주민들이 종이팩을 전달하기 위해 북적였는데요!
이처럼 오늘 활동을 통해 우리 고산지역 주민들이 종이팩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실천 의지를 갖고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자랑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종이팩 자원순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친환경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