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6. (금)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 지역특화기획사업 수성구 고산동 지역주민의 환경감수성 향상을 위한
주민주도형 환경리빙랩(Living Lab)플랫폼 구축프로그램 ‘주민이 Green 고산’
청곡종합사회복지관 5층 강당에서 주민환경연구원 환경전문성향상교육 11·12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대구환경교육센터 배영미 교육팀장님께서 강의 시연을 주제로 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1회기에서의 연구원들은 유치원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종이팩 분리배출 환경교육 강의안을 이해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 시나리오를 구성하는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마지막 12회기에서는 지난 교육에서 작성한 강의안을 바탕으로 연구원들이 직접 강의를 시연해 보며,
종이팩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했습니다.
각자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며 다양한 교육 방식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이어졌습니다.
교육을 마친 주민환경연구원들은 앞으로 ‘찾아가는 Green 환경교육’을 통해 주민들을 직접 찾아갈 예정입니다.
고산동 지역주민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종이팩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종이팩 자원순환을 배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주민환경연구원들의 새로운 도전에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시고 우리 동네 종이팩 자원순환 실천에도 함께 참여해 주세요!